울산건축문화제

소식마당

울산건축제의 활동 소식과 자료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보도자료

언론에 비친 UAF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제2회 울산건축문화제 1일 개막

페이지 정보

조회 443회 작성일 19-06-24 10:00

본문

제2회 울산건축문화제가 '건축, 일상다반사'를 주제로 1일부터 6일까지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진다.

행사는 대한건축사협회 울산시건축사회와 울산시가 주최하고 제2회 울산건축문화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한다.



이번 건축문화제는 전시, 심포지엄,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한다.

문화제기간 울산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장에서는 기획전Ⅰ(전원주택 모형전시)-울산건축가회 회원전, 기획전Ⅱ(경로당.게스트하우스 모형전시), 울산시 건축상, 동아리건축교실, 울산발전사 사진전 등의 작품전시를 마련한다.

3일 오전 10시에는 시민참여 프로그램 ‘어린이 건축교실’도 진행한다.

두 기획전은 덕현 전원마을에 도시형 전원주택을 제안하는 ‘공유된 일상展’과 게스트 하우스, 곡연경로당의 건축물을 계획하는 ‘Young Architect Platform展’이다. 동아리건축교실 작품 전시는 삼산고, 삼일여고, 신정고, 범서고, 천상고 등 울산지역 5개 고등학교에서 각 2개팀씩 10팀이 참여해 지난 8월부터 두달간 만들어낸 성과물을 선보인다.

올해 첫선을 보이는 울산발전사 사진전에선 15점 이내의 사진작품을 통해 울산의 건축 발달사를 조명한다.

또 전국 5대 도시 건축교류전이 제2전시장에서, 제21회 울산시 건축대전이 제2, 3전시장에서 이뤄진다. 제4전시장에선 울산시 도시디자인 공모전 전시가 열린다.

제21회 울산시 건축대전은 ‘디지털 도시와 소통’을 주제로 주니어부는 1인 가구의 생활에 초점을 맞춰 공간을 구성했고 시니어부는 주제와 연계해 ‘옛 중부소방서 부지 활용방안’에 대한 작품을 완성했다.

이외에도 2일 오후 2시 세미나실에서 도시재생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어 4일 오후 1시에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울산건축상 수상작 투어를 떠난다.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지난 27일 달동문화공원에서 열렸고 시민건축대학은 지난 9월 13일 시작해 1일 종강한다.

김경섭 추진위원장은 "올해 행사가 지난해와 가장 달라진 점은 시민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하고자 한 점이다"며 "이번 행사가 건축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으로 시민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울산의 건축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개막식 및 시상식은 1일 오후 3시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9-06-24 10:06:37 포토갤러리에서 복사 됨]